가입한 변액보험이 지금 2년정도 되었는데 해지 고민중입니다.
해지시 손해는 약 500만원 정도 되는거 같은데... 그중 사업비? 특별계정이 투입비용에 들어가는 수고료 같은거 때문에 손실비용이 좀 큰거 같아요.
계약 해약시 위약금은 120만원 정도인거 같습니다.
해약 하려고 하는 이유가 이거인데.... 현재 펀드 수익율이 20%정도 되는데도 약 2-300만원의 원금이 사라진거 때문이에요...
7년뒤에 해약하면 해약 위약금은 거의 없다고 한거 같은데. 문제는 저 펀드 운영수수료인지 뭔가가 너무 많이 들어가는거 같아서요.
인터넷 찾아보니 단기적으론 손실이 있을 수 있다 장기로 가면 투자수익률에 따라 원금은 나올 수도 있고 안나올 수도 있다라고 하는데 .
혼란스럽네요.
제 생각은 펀드 운영수수료 때문에 원금은 절대 회복 못할거 같은데 이게 맞나요?
저같은 고민 하신 분 있으시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.
저도 어머니가 알리안츠 변액보험 사기 당해서 위약금내고 해지했는데
어머니가 한번씩 원망 하십니다 ㅋ
지금쯤이면 연금 받는다고요
연금받을 생각이고 오래 살 자신있으면 좋을수도 있지만 ㅋ
좋게 마무리될 가능성 거의 없구요
일단 금융사기 당한게 맞지요 ㅋ
보험으로 재테크 한다는 생각 자체가 함정입니다
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다세요
당장 돈이 급하거나 그렇지 않다면 계속해서 불입해서 약 7년 정도 후에는 원금을 회복하는 해지 환급금이 나올 수 있습니다. 제가 그러니깐요.
그치만 유지하기 어렵우시면 어쩔 수 없이 인생경험했다고 생각하고 해지 해야합니다.
계속 맘고생하면서 지켜보느니 차라리 예금으로 묶는게 맘 편할듯 합니다. 기회되면 다른 곳에 투자도 되니까요.
그냥 바로 해지하고 다른거 하세요.
투자는 투자사에 보험은 보장성보험만 드는게 맞는듯 합니다. 보험 겸 투자 이건 정말 나이라고 보는데 저 놈의 변액보험 아직도 저러고 있으니 기가 차네요.
이거 일단 가입하면 납입금으로 운용비 부터 떼고 시작해서,,...
하셨다면 빨리 손 틀고 나오셔야 합니다.
저도 지인때문에 했는데 10년이 지났지만 마이너스 입니다.
사업비 10년동안 거의 원금의 15%가 빠져서 아무리 수익율이 +20% 날때도 있었는데 그것도 몇번 없고 + 5%정도 계속 나온다고 했는데 납부된 원금으로 계산하면 마이너스입니다.